2019.03.19

Onion Omega2+ 초기 설정 및 접속하기
Omega IoT Embedded

준비물

  1. Onion Omega2+
  2. Expansion Dock

단계

전원 켜기

  1. Omega2+, Expansion Dock, 전원케이블을 준비합니다.
  2. Expansion Dock에 Omega2+를 다음과 같이 준비합니다.
  3. USB케이블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Omega2+에 LED가 켜집니다. 켜지지 않는다면 Expansion Dock의 왼쪽 전원스위치를 확인하세요.

Omega2+에 연결하기

  1. Omega2+의 LED가 깜빡이다가 멈추면 부팅이 완료된 것입니다.
  2. 내 컴퓨터에서 무선네트워크를 검색하면 Omega-[Omega MAC주소의 뒤 4자리 영숫자]이름으로 된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. 여기서는 Omega-33FB를 찾고 선택합니다. 초기 패스워드는 12345678입니다.
  3.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에 192.168.3.1를 입력하여 접속합니다.

Omega2+ 초기 설정하기

  1. Omega에 로그인합니다. 초기 사용자이름은 root, 패스워드는 onioneer입니다.
  2. 내 컴퓨터에서 사용하고 있던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.
  3. 클라우드에 로그인하여 해당 Omega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. Skip Step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.
  4. Install Console을 선택하고 ‘Upgrade Firmware..’ 를 선택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.
  5. 펌웨어 업그레드와 설정이 끝날 때까지 기다립니다. 설정이 끝나면 자동으로 재부팅되거나, 종료됩니다. 자동으로 재부팅되지 않는다면 전원 스위치를 이용하여 수동으로 부팅합니다.

Omega2+ 접속하기

  1. Omega가 부팅되었다면,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에 [omega 이름].local을 입력하여 Omega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.
  2. 초기 사용자이름 root, 패스워드 onioneer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.
  3. 모든 초기 설정을 완료했습니다.

References